18모아(18moa)  
코인&주식
분류 코인

"파월 임기 보장" "보복수사 없다"…트럼프 맞아?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파월 임기 보장" "보복수사 없다"…트럼프 맞아?


10.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8일(현지시간) 미국 중앙은행(Fed)을 이끄는 제롬 파월 의장의 임기를 보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방영된 NBC 방송 인터뷰에서 "2026년 8월까지인 파월 의장의 임기를 단축할 계획이 있느냐"는 진행자의 물음에 "아니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대선 캠페인 기간에 기준금리 등 미국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Fed에 대해 거센 불만을 드러낸 바 있다. 대선에서 승리하면 집권 1기 때 자신이 임명한 파월 의장을 해고할 수도 있다고도 시사해왔다. 트럼프 당선인의 이날 인터뷰로 Fed의 독립성이 흔들릴 수 있다는 우려는 어느 정도 해소될 전망이다.



트럼프 당선인은 또 조 바이든 현 대통령에 대한 수사도 지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과거 바이든 대통령을 수사할 특별검사를 임명하겠다고 공언해왔던 그는 이날 인터뷰에서는 "내가 생각하기에 합리적이라고 여겨지는 것을 발견하지 않는 한 그렇게 할(바이든 수사를 지시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과거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 나는 우리나라를 성공시키고 싶다. 응징은 성공을 통해 이뤄질 것"이라고 했다.



다만, "팸 본디(법무부 장관 지명자)의 결정이 될 것이며, 또 다른 영역에서는 (연방수사국장 지명자인) 캐시 파텔(의 결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자신을 2020년 대선 뒤집기 시도 혐의, 기밀자료 유출 및 불법 보관 혐의 등으로 형사 기소한 잭 스미스 특별검사에 대해서도 수사를 지시하지 않겠다고 밝히면서도 "본디가 하고 싶은 일을 하길 바란다"고 말해 여지를 남겼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수다방



Corporate name: 18moa, Inc. The design and all content of this site are protected under copyright law and may not be replicated or misappropriated without authorization. (본 18모아 사이트의 디자인 및 모든 저작물은 법적 권리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18모아(18moa) All rights reserved.
알림 0